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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식과 사람
[음식과 사람 2021.8 P.62] Marketing point 인간이 하는 거의 모든 행위는 경제와 관련이 있다. 그만큼 경제는 우리 삶과 불가분의 관계다. 장기 불황으로 허덕이는 외식업 경영자 처지에선 더 나은 ‘선택’을 위한 경제 지식의 필요성이 더욱 절실할 수밖에 없다. 당장의 가게 일로 눈코 뜰 새 없더라도 잠시나마 경제와의 티타임을 가져보자. 경제를 알아야만 돈이 보인다. editor 이진우 MBC 라디오 ‘이진우의 손에 잡히는 경제’ 진행자 photo shutterstock 30년 전에 예고돼 있었던 사건 최근 뉴스 중에 별로 고민 없이 그냥 스쳐지나갔지만 생각해보면 참 이상한 뉴스가 하나 있었다. 지난해 우리나라에서 태어난 아기의 숫자가 27만 명이라는 것이다. 이게 왜 이상하냐면 한 해..
[음식과 사람 2021.08 P.76] 라이팡 외식업소 주방에 반드시 있어야 하는 물건 중 하나가 일명 ‘딱딱이’로도 불리는 가스점화기다. 하지만 가격이 싼 수입산이나 이보다 몇 배는 비싼 국산 제품도 잔고장을 피할 순 없었다. 불편을 감수하면서 기존의 가스점화기를 사용할 것인지 혹은 잔고장 없이 반영구적 사용이 가능한 라이팡을 선택할 것인지 결정의 순간이 왔다. editor 조윤서 photo 조영철 “자꾸만 꺼지는 ‘딱딱이’ 때문에 속 타시죠? 잔고장 없고 반영구적인 라이팡을 써보세요~” 한번 구매로 반영구적 사용이 가능한 라이터 충전식 가스점화기 ‘라이팡’ 라이터 한 개만 넣으면 웬만한 식당에서 한 달은 거뜬히 사용할 수 있어요 2016년 라이팡 김인석(56) 대표는 마침내 불이 꺼질 염려가 없는 가..